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투자공부/투자 도전기

해외주식 첫 구매 가이드 (미국장에서 중국에 투자하기!)#HTS 사용법#인베스팅닷컴 어플 사용법

by 알피네(al_fine) 2020. 7. 23.

 후.. 드디어 달러를 오늘 환전하고, HTS를 노트북에 깔았다. (여기에도 우여곡절이 ㅠㅠ)

-미리 정리하는 해외주식을 처음 사보는 사람들이 의외로 모를 수 있는 것들

  1. 증권사 아이디, 비밀번호, 계좌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미리미리 준비!
  2. 원화로 해외주식을 살 것이 아니라면 환전을 미리 해두고 예수금을 빵빵하게 장전해두어야 한다.
  3. 인베스팅닷컴 앱을 까는 것이 좋다. 실시간 시세 확인이 특별히 신청하지 않으면 되지 않기 때문이다.
  4. 종목 이름이 같더라도 상장된 나라가 다를 수 있으니 잘 확인하고 사야한다! 내가 실수로 영국 ASHR 주문을 넣었었기 때문이다. 화폐단위가 달라서 매수단가를 잘못 쓸 수 있으니 정말로 주의! 

 

결론적으로 현재시각 2020년 07월 23일 11시 ASHR (중국산업에 투자하는 ETF) 1주를 38.9885USD에 매수했다! 

 +11시 8분에 CQQQ도 1주 69USD에 매수 체결! 와... 또렷한 체결되었습니다 소리 너무 가슴 뜀 ㅠㅠ 

 +QQQ도 264.4USD에 1주 그냥 사버렸다. 내가 사자마자 조금 떨어져서 아쉽긴 하지만...  이번에 금을 사면서... 타이밍 재다가는 그냥 올라버릴 수도 있고, 존버하면 결국 우상향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에 1주씩은 내가 재지 않고 아묻따 마음 먹은 날 사기로 했다. 폭락하면? 물타기하면 되지! 그걸 위해서 예금도 들어놓고 있으니!

 

HTS로 해외주식 첫거래사는 법! 완전 초보들을 위한!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들은 아니 이걸 모른다고?할지도 모르지만)

 

1. HTS를 깔아야 한다. 모바일로 해도 되지만 수수료 비싸니까! 네이버에 본인이 쓰는 증권사 HTS 검색하면 다운로드페이지가 나온다. 나는 NH증권을 써서 나무증권 HTS를 깔았다.

 

2. 증권 HTS를 깔고 실행하면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이때 아이디, 비밀번호, 계좌비밀번호를 꼭 알아야 하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로그인 창 밑에 공인인증센터가기가 있으니 차근차근 진행하고 로그인하면 된다.

 

3. 로그인을 하면... MTS는 되게 단순하고 깔끔하고 글씨도 커서 잘 보이는데 왜 HTS... 복잡한거죠? 일단 그냥 창 다 꺼버리는 게 속이 편하다. 그리고 아래쪽 그림처럼 [해외주식] - [주문 및 체결] - [해외주식 주문총합]으로 들어간다.

4. 이제 내가 사고 싶은 주식을 검색해야한다. 파란 창에 종목에 국가랑 이름 치고 검색하면 된다! 

5. 자 이제 난관에 부딪히게 될 것이다. 15분 지연시세!라고 나와있어서 실시간 가격을 바로 볼 수가 없다. 실시간시세를 신청하면 되지만 유료거나 조건부 무료인 경우가 있다. 왠지 뭔가 신청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인베스팅닷컴' 사이트 들어가서 실시간 시세 보기

 '인베스팅닷컵' 앱 깔고 핸드폰으로 실시간 시세 보기

둘 중에 선택하면 된다. 나는 노트북으로는 HTS를 봐야 하니, 옆에 폰을 두고 실시간 시세를 인베스팅닷컴 어플로 보기로 했다. 

바로 이 어플이다. 설치하시고~

 

어플을 실행하면 첫화면에 이렇게 뜬다. 시장선택을 미국이나 본인이 원하는 나라로 설정하면 가장 많이 사고 팔리는 주식들 목록이 쭉 떠 있다.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고 원하는 주식 이름을 검색한다. 비슷한 이름의 다양한 국가 주식시장에 있는 종목들이 나오니 나라를 잘 보고 골라야 한다. 
자 이제 클릭하면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맨 위 오른쪽 별이 보이는가? 그 별을 누르면 관심종목을 만들 수 있다. 관심있는 종목들을 모아서 리스트로 두고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정말 편해진다. 

 

관심종목에 들어가서 실시간 확인하면 정말 꿀!

 

6. 자 이제 실시간 시세도 확인하면서 매수주문을 걸어보자

이제 매수창에서 종목이름, 수량, 단가 확인하고 적은 다음 매수실행을 누르고 기다리면 된다! 오른쪽 밑 검은 창에 매수체결 (빨간색글씨) CQQQ 1계약 69.000USD가 보인다. 체결되면 소리도 나고 (설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무것도 안 건드린 상태에서 소리가 났다.) 얼마에 체결됐는지도 뜬다. 

 

그동안 미국주식이 열풍이라는 건 알았지만, 잘 모른다고 생각했고 환율도 제대로 모르는 상태에서 해외주식을 하는 건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하고 미뤄왔었다. 하지만 중국주식에 너무 투자하고 싶어졌는데 최소단위가 너무 커서 결국 달러로 투자하는 수밖에는 없다고 결심이 섰고, 그러다 보니 중국 ETF뿐 아니라 미국 ETF인 QQQ에도 관심이 생겼고, 하락장이 온다면 스타벅스나 나이키 같은 우량주도 1주씩이라도 구매해 볼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