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 인생의 기장이다

미국 홈스테이에서 유의해야할 것들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 오리건 주 (2018.01~02)

미국 홈스테이에서 유의해야할 것들

알피네(al_fine) 2018. 1. 30. 16:31

오늘은 미국 홈스테이 가정에 가기 전 유의해야할 것들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오리건주 기준이며 매우 상식적인 것들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공유하기로 한다. 

1. 미국 홈스테이 가정에는 대부분 어린 자녀들이 있다.

2.  대부분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다. - 애완동물들을 함부로 만지거나 사진을 찍으면 안 된다. 미리 허락을 받도록 한다. 

3. 홈스테이 가정마다 각자의 다른 규칙들과 습관이 있을 것이며 그것을 존중하고 따라야 한다.

4. 홈스테이 가정과 문제가 있을 시 홈스테이와 연계해 준 디렉터와 제일 먼저 상의하도록 한다. 

5. 제공된 방과 시설들은 항상 깨끗하게 이용하도록 한다. 

6. 인터넷이 한국에 비해 느릴 수 있다. 인내심을 갖고 이용해라.

7. 티비, 세탁기 등 집 안의 시설들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사용 전에 허락을 받도록 해라.

8. 식사를 준비하거나 쇼핑하기, 요리하기, 설거지, 청소들을 도울 수 있도록 한다.

9. 어디를 갈 때에는 꼭 가는 곳과 시간, 돌아오는 시간까지 홈스테이 가정에 이야기하고 너무 늦게 들어오지 않도록 주의한다.

10. (내가 잘 이해했는 지 잘 모르겠지만) 한국과 달리 와이파이가 무제한이 아니라 정해진 데이터를 구입해 사용하는 형식이라고 한다. 따라서 지나치게 동영상을 많이 시청하거나 다운받는 행위는 예의가 아니다. 

11. 식사시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팔꿈치를 탁자 위에 괴는 행위는 예의에 어긋난다. 


대부분 상식적인 것들이지만 와이파이 사용이나 식사예절에 관한 부분들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 같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