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준비 과정 팁/여행을 준비하면서의 기록

왕초보 면세점 첫 구입. /적립금과 선불금/ 면세장 수령

by 알피네(al_fine) 2018. 1. 4.

인천 내 이마트, 스쿠버 장비샵에 다 전화해봤다. 없어진 매장도 많고, 살 수는 있는데 전문장비만 판다는 ㅠㅠ


순간 그런 생각이 들었다. 잠깐... 나 면세점 가잖아...! 면세점에 팔려나??

결과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에서 모두 구입가능!! 


신라면세점에서 구입하기로 했다. 처음 가입해서 이벤트에 다 가입하니까 적립금을 20만원이나 받았다. ㄷㄷㄷ 어머나? 사려는 물건 금액보다도 많잖아?! -- 하... 나는 역시 또 속았다(?) 구매 금액의 30프로까지만 쓸 수 있구나... 하긴, 그렇지. 누구는 땅 파서 장사하나. 공짜는 없는 건데 내가 또 ㅋㅋㅋㅋ 


신라면세점에서 오션테그의 제품으로 구입하기로 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오션테가 아니라! 오션테 라는 것! 이것이 헷갈려서... 아니 도대체 공식홈페이지가 왜 안 나오는 건지 수 분간 고민했다. 

아마 호핑투어 비용보다 비쌀테지만, 말레이시아 르당에서의 경험을 생각하면 꼭 투자하고 싶은 부분이다. 꼭 최고의 스노클링을 하고 와야지


스노클링 풀페이스 마스크 화이트와 워터레깅스 구입했다. 


면세점은 처음 가입해봤는데 정말 신기하다... 적립금을 30프로밖에 못 쓰는 건 좀 치사하지만, 적립금을 넉넉하게 주니까 기본 할인 30프로라고 생각하고 구매하면 될 것 같다. 


오늘 내가 알게 된 것, 결심한 것들을 정리해보자면

1. 면세점은 출국하기 12시간 전에는 충분히 주문할 수 있다. 3시간, 5시간 전 주문가능한 상품들도 꽤 많다.

2. 면세점 수령을 만약 못하게 되면? - 환불취소되거나, 2달 이내에 재출국할 때 다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혹시 못 받더라도 미국갈 때 받으면 되겠군!)

3. 면세점 수령을 할 때는 여권을 보여주어야 한다. 

4. 면세점에서 구매를 하면 문자로 어디 게이트에서 받아야할 지 알려주는 문자가 온다.

5. 신라면세점에서는 적립금과 선불카드 둘 중 무엇으로 혜택을 받을지 묻는 이벤트가 많다. 적립금이 넉넉하다면(엄청 비싼 명품 사지 않는한) 30프로밖에 쓰지 못하는 적립금보다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선불카드로 받느 것이 액수는 적어도 더 이익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6. 면세점은 엄청나게 이벤트를 많이 한다. 출석체크부터 룰렛이벤트, 페이백... 체크해보는 것만으로도 한 두시간이 훌쩍 간다 ㄷㄷㄷ 하지만 이것도 나름 재미인듯? ㅎㅎㅎ

7. 티켓팅 및 짐 맡기기 - 출입국심사 - 면세점 , 인도장 수령 - 비행기 탑승 / 순서는 이렇게!

8. 면세품목을 사고 싶다고 다 살 수있는 것이 아니다! 공항마다 액체류, 젤류가 반입이 안 되는 공항이 있기 때문에 (미국, 호주가 그런듯?) 따져봐야 한다. 다행히 나는 홍콩을 경유해서 방콕으로 가기 때문에 액체류, 젤류 구입가능!

9. 신규회원에게는 여러 혜택이 많다. 그러니 나는 최대한 신라면세점만 이용하다가 직장인이 되어 비싼 걸 사게 되면 다른 면세점에 신규가입한 뒤 혜택을 빵빵하게 받을 것이다.><

댓글